동원시스템즈 2년 연속 '일자리 으뜸기업' 선정

2019.07.25

동원시스템즈 2년 연속 '일자리 으뜸기업' 선정


동원그룹의 종합포장재 계열사인 동원시스템즈(대표이사 조점근)가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‘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’으로 2년 연속 선정되었다.

 

 


external_image


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지속적으로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일자리의 질을 앞장서서 개선한 기업 100개를 선정한 것으로, ‘18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인증식이 진행되었다.


고용노동부는 지난 1월에 으뜸기업 선정계획을 발표하고, 2월 한 달간 국민 추천 및 고용보험 데이터베이스(DB) 등을 통해 후보기업을 발굴하였다. 이후에 후보기업을 대상으로 법 위반 여부 조회, 현장조사, 노사단체 · 전문가가 참여한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 등을 거쳐 최종 100개 기업을 선정하였다.

동원시스템즈·CJ제일제당·SK하이닉스·셀트리온·SPC GPS·필옵틱스 등 6곳은 작년에 이어 연속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. 선정된 기업은 신용평가 금리 우대, 세무조사 유예 등 최대 3년간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서의 지원을 받게 된다.

동원시스템즈는 △사내하도급 단계적 정규직화 인수합병 전원 고용 승계 장년의 안정적 일자리 제공 노력 집중근무제(10시~11시30분) 18시 전 사무실 소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.


  동원시스템즈는 대한민국 대표 포장재 전문 기업으로 연포장, 병, 캔, 산업용 필름, 알루미늄 호일 등 포장재 전 분야에 걸쳐 철저한 품질과 선진 연구개발 시스템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.